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KOMEF)

[여의도역 IFC 위치] 국가지정 건강검진 기관, 개인 종합건강검진, 기업 건강검진 전문

2023/01 5

짜게 먹어서 걸리기 쉬운 질환. 나트륨 배출에 좋은 음식

📢 나트륨 줄이기 실천방법 오늘 하루 먹은 음식 중에 맵거나 짠 음식을 안 드신 분이 계실까요? 한국인들이라면 맵고 짠 음식에 매우 익숙해져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맵고 짠 음식하면 찌개류, 탕류 등 한국음식이 많이 떠오르실텐데요. 음식의 서구화가 되면서 다양한 종류의 음식 섭취가 쉬워진 만큼 나트륨이 함유된 음식도 한식외에도 매우 다양하답니다. 그리고 짜게먹는 음식 습관이 고민이신 분들은 덜 짜게 먹기 위해 노력을 하실텐데요. 또 중요한 것은, 짜게 먹은 후에 나트륨을 배출 시는 것입니다. 오늘은 덜 짜게 먹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는 나트륨 줄이기 실천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하루 먹은 나트륨 섭취량은 많다 vs 적다? 하루 나트륨은 섭취량은 2000mg WHO가 권장하는 하루 나..

2022년 국가건강검진 연장 대상자 및 방법. 검진신청 바로 하기

📢 2022년 국가건강검진 연장 대상자 및 신청방법 건강한 사람, 건강한 세상. 여의도 IFC 에 위치한 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입니다. 2022년 정신없이 한 해를 보내다 보니 건강검진을 받지 못하신 분들이 꽤 되실텐데요. 오늘은 2022년 건강검진 연장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검진을 통해 미리 나의 몸 상태를 알고, 질병에 대비해서 2023년 건강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2년 국가 건강검진 연장 대상자 2022년 일반건강검진 및 암 검진 미수검자가 해당됩니다. 사무직 등(2년 주기) : 사무직, 직장가입자, 피부양자, 지역가입자,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경우 일반건강검진-2022년 미수검한 일반 건강검진 연장 (성·연령별 검진 항목 포함) 암검진 - 2022년 미수검한 위암, 유방암, 폐암,..

2023년 건강검진(국민건강보험공단) 대상자 알아보기

📢 2023년 건강검진(국가건강검진)대상자 새해가 시작되면 여러가지가 바뀌지만 국가건강검진 대상자도 바뀐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2023년 건강검진 대상자를 알아보고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ㅣ2023년 건강검진 대상자는? 2023년도 건강검진대상자 : 출생년도의 뒷자리가 홀수인 분 예) 1985년, 1995년- 지역 가입자 (세대주로 홀수년도 출생자 및 만 20세 이상) 일반건강검진 대상자 : 지역세대주, 직장가입자, 20세이상 세대원과 피부양자, 20세~64세 의료급여수급권자 *매 2년마다 1회, 비사무직은 매년 실시 "2년에 한 번씩 국가에서 실행하는 건강검진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일반건강검진 대상자 지역세대주, 직장가입자, 만 20세 이상 세대원과 피부양자, 만 20세~64세 의료급여 수급권자에 ..

2023년 월별 필요한 건강관리법 알아보기

2023년 월별 건강관리 캘린더 2023년 계묘년! 토끼처럼 껑충껑충 도약하길 바라며 2023년 월별에 맞는 건강관리법을 추천드립니다. 1월 : 새해 건강 목표 세우고 건강상태 점검하기 1월은 새해를 시작하는 의미있는 달입니다. 한 해를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목표를 세우는것이 필요한 달입니다. 또한, 매우 추운 시기로 실외 활동량이 적어 활동량이 급격히 낮아집니다. 이럴 때일 수록 적정 체중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자칫, 비만으로 이어지기 쉽고 심혈관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이라면 더 주의해야 합니다. 기름진 음식 섭취에 주의하며 유산소운동 위주로 해줍니다. 약간 숨이 찰 정도로 걷기, 자전거타기, 수영 등을 실천해보며 하루에 30분~60분 정도로, 일주일에 3~5회 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월은 건강검..

건강검진 후 건강관리 이렇게 하세요. 한국의료재단 '코메프케어'

건강검진은 나의 건강을 관리하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건강검진 후 여러분들은 어떻게 건강을 관리하고 계시나요? 많은 분들이 영양제를 먹고, 운동을 하고, 좋은 식재료로 건강한 식사를 하려고 노력하실텐데요. 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는 건강검진 후 수검자들위해 검진결과에 따른 필요한 건강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검진결과에 따른 나만의 건강맞춤케어 코메프 케어를 소개합니다. * 본 서비스는 코메프케어에서 고객님이 검진 이후에도 건강한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제공해드리는 에프터케어 서비스입니다. ★코메프케어란 질환별 증상과 종류, 치료법, 예방법까지 유소견 결과에 맞춘 건강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후관리 서비스입니다. 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에서 검진을 받으신 후에 수검자의 검진 결과에 따라 건강정보를 보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