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KOMEF)

[여의도역 IFC 위치] 국가지정 건강검진 기관, 개인 종합건강검진, 기업 건강검진 전문

2023/02 5

면역력떨어지면 대상포진 주의, 대상포진 증상과 원인

📢 면역력 비상 대상포진 증상과 원인, 예방법 겨울철은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기 쉬운 시기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데 특히, 겨울철에 극한의 고통을 동반하는 대상포진이 있습니다. ​ 대상포진은 젊은 사람보다는 면역력이 떨어지는 60세 이상 성인에서 더 잘 보여지는 질환입니다. 대상포진 왜 걸릴까요? 대상포진이란 수두-대상포진의 바이러스로 어린시절에 흔히 걸리는 수두의 원인체와 동일한 바이러스입니다. 이 바이러스가 수년간 몸 속 신경을 따라 이동하며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질 때 발생합니다. 몸 속에 잠복해 있을 때는 특별한 증상이 없어 사람이 이를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지면 잠복해 있던 수두-대상포진..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선물, 초콜릿효능 알고 먹기

📢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효능 알고 먹어요 발렌타인데이에 빠질 수 없는 초콜릿! 이날만큼은 사랑하는 사람이나 친구 고마운 분들께 마음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날이죠! 발렌타인데이의 발렌타인 명은 기독교 성 발렌타인의 이름에서 나온 말입니다. 당시 로마의 황제 클라우디우스 2세는 남자들을 군대에 입대시키고자 결혼 금지령을 내렸는데요. 그때 성 발렌타인이 병사들과 사랑하는 연인의 결혼을 위해 결혼식 주례를 봐주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이내 2월 14일 처형을 당하고 그 날을 기념하기 위해 발렌타인데이가 만들어졌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현대에 와서는 상업적 목적으로 마음을 표현할 때 초콜릿을 주는 문화로 자리잡혔는데요.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은 어떤 효능이 있는지도 알아볼까요? 원래는 카카오가 주 원료인 초콜릿!..

불면증 증상과 잠이 잘오게 도움되는 음식

📢 잠들기가 힘들다면 불면증 증상 바로알고 극복하기 잠을 못자면 다 불면증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불규칙한 수면시간, 스트레스 등으로 신체리듬에 불균형이 생기면서 잠자는 시간이 규칙적이지 않은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럼 불면증이란 무엇을 말하는걸까요? 불면증이라 보는 경우는 최소한 증상이 3개월이상 지속 되어야 합니다. 불면증은 수면의 시작과 수면의 유지에 문제가 있고, 자고 일어나서 신체의 회복이 되지 않는 경우가 해당됩니다. 또한 이런 증상이 적어도 3개월 이상 지속되어야 하고, 정신건강의학과적 장애 또는 물질(남용물질, 치료물질)의 원인이 아니여야 합니다. 성인에게 불면장애는 잠을 드는게 힘들고, 중간에 반복해서 깨는 것이 주 증상으로 보는 경우가 흔한데요. □ 수면의 시작과 유지에 문제가 있다 □ ..

정월대보름 음식 오곡밥(조조, 차조, 수수, 찹쌀 등 음식효능)의 의미

정월대보름 오곡밥에 숨겨진 비밀 정월대보름은 한 해의 첫 보름이자 보름달이 뜨는 날로 음력 1월 15일에 지내는 우리나라의 명절입니다. 다른 의미로 한 해의 시작을 알리며 새 생명의 활동을 알리기도 하는 정월대보름에는 오곡밥, 부럼, 나물 등의 갖가지 영양분이 풍부함 음식을 먹는데요. ​특히, 선조들의 지혜가 돋보이는 오곡밥에는 보통 팥, 수수, 조조, 차조, 찹쌀, 검은콩이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전통의학적으로 간, 심장, 비장, 폐, 신장에 조화가 되는 영양소로 구성되었다고 보여집니다. 정월대보름 음식의 효능 팥 : 목(木) 음식, 간 기능과 연관 팥은 다른 곡물에 비해 비타민 B1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B1이 부족하면 몸 속 피로물질이 잘 쌓이게 되는데요. 팥을 섭취하면 비타민 B1 결..

스키장 스키복, 보드복 세탁방법 집에서는 무슨 세제로? 건조기 돌려도 될까?

📢 스키복·보드복 올바른 세탁 및 보관 방법 올 겨울 재미있게 스키와 보드를 즐기고 계신가요? 신나게 스키를 타고 나면 귀찮게 남아있는 일이 하나 있죠. 바로 스키복. 보드복 세탁입니다. 눈에서 뒹굴고 땀흘리고 하다보면 스키복이 어느새 더러워져있는데요. 부피도 크고 고가의 의류다 보니 스키복을 관리하는 것도 스키를 타는 것 만큼 중요한 일입니다. 세탁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오염된 상태로 다음 해에 또 다시 입어야 하기 때문에 스키, 보드를 타는 것 만큼 세탁도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키복 보드복은 기능성 아웃도어 제품이기 때문에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겠지만, 방수성·방풍성 등의 의류 기능을 오래 유지하려면 집에서 세심하게 물세탁 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해요. ​가지고 계신 스키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