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KOMEF)

[여의도역 IFC 위치] 국가지정 건강검진 기관, 개인 종합건강검진, 기업 건강검진 전문

2023/02/03 2

정월대보름 음식 오곡밥(조조, 차조, 수수, 찹쌀 등 음식효능)의 의미

정월대보름 오곡밥에 숨겨진 비밀 정월대보름은 한 해의 첫 보름이자 보름달이 뜨는 날로 음력 1월 15일에 지내는 우리나라의 명절입니다. 다른 의미로 한 해의 시작을 알리며 새 생명의 활동을 알리기도 하는 정월대보름에는 오곡밥, 부럼, 나물 등의 갖가지 영양분이 풍부함 음식을 먹는데요. ​특히, 선조들의 지혜가 돋보이는 오곡밥에는 보통 팥, 수수, 조조, 차조, 찹쌀, 검은콩이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전통의학적으로 간, 심장, 비장, 폐, 신장에 조화가 되는 영양소로 구성되었다고 보여집니다. 정월대보름 음식의 효능 팥 : 목(木) 음식, 간 기능과 연관 팥은 다른 곡물에 비해 비타민 B1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B1이 부족하면 몸 속 피로물질이 잘 쌓이게 되는데요. 팥을 섭취하면 비타민 B1 결..

스키장 스키복, 보드복 세탁방법 집에서는 무슨 세제로? 건조기 돌려도 될까?

📢 스키복·보드복 올바른 세탁 및 보관 방법 올 겨울 재미있게 스키와 보드를 즐기고 계신가요? 신나게 스키를 타고 나면 귀찮게 남아있는 일이 하나 있죠. 바로 스키복. 보드복 세탁입니다. 눈에서 뒹굴고 땀흘리고 하다보면 스키복이 어느새 더러워져있는데요. 부피도 크고 고가의 의류다 보니 스키복을 관리하는 것도 스키를 타는 것 만큼 중요한 일입니다. 세탁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오염된 상태로 다음 해에 또 다시 입어야 하기 때문에 스키, 보드를 타는 것 만큼 세탁도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키복 보드복은 기능성 아웃도어 제품이기 때문에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겠지만, 방수성·방풍성 등의 의류 기능을 오래 유지하려면 집에서 세심하게 물세탁 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해요. ​가지고 계신 스키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