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KOMEF)

[여의도역 IFC 위치] 국가지정 건강검진 기관, 개인 종합건강검진, 기업 건강검진 전문

건강한 사람/KOMEF 건강검진

늦여름부터 가을까지 홈메이드 차

한국의료재단 공식블로그 2015. 8. 31. 15:00

더위와 갈증을 해소하고 청량음료보다는 건강에 좋은 마실거리는 없을까요? 늦여름부터 가을까지제철 과일 등으로 쉽게 집에서 만들어 마실 수 있는 홈메이드 차,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콩가루 차

 

 

재료

검은 콩, 생수 3컵, 얼음

 

만들기


1. 검은 콩을 잘 씻은 후 약 30분간 물에 불립니다.
2. 불린 콩을 채에 올려 물기를 모두 뺀 다음 중불로 후라이팬에 볶습니다.
3. 콩 껍질이 벌어져 속살이 보일 때까지 20분간 볶습니다. 볶기가 완료되면 식혀서 믹서기에 얼음과 같이 갑니다.

 

효능

콩은 단백질, 칼슘 등 영양분이 많이 함유된 식품이며 특히, 쉰 목이나 기침 등에 좋고 혈관을 튼튼하게 합니다. 또, 검은 콩은 고혈압과 비만을 예방하는 이소플라본, 사포닌,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과 식욕을 억제하고 장내 환경을 좋게 만드는 식이섬유 등을 모두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키위 쉐이크

 

 

재료

키위2개, 사이다 2컵, 꿀이나 설탕, 얼음


 

만들기
키위 껍질을 벗겨 간 후, 사이다와 얼음을 넣어 마십니다. 사이다 대신 바닐라 아이스크림 등을 넣어 마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효능

다른 음료들에 비해 만들기가 쉽고 간단하여 제조 시간도 짧은 키위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토코페놀이 풍부하여 피부 노화를 늦추고 수분과 미네랄도 많이 들어있어 피부에 활력을 줍니다.

 

 

매실냉차

 

 

재료

매실, 황설탕


만들기
1. 매실 꼭지를 떼어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합니다.
2. 용기에 매실을 넣은 후 그 위에 황설탕을 켜켜이 덮습니다. 용기를 밀봉하여 서늘한 곳에 두고 매실이 떠오르면 가끔씩 저어주면서 3개월 정도 숙성합니다.
3. 숙성이 완료되면 기호에 따라 적당량을 차가운 물에 타서 마십니다.

 

효능

매실음료를 자주 마시면 땀이 눈에 띄게 줄어듭니다. 또한,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해독 작용도 우수하며 각종 비타민, 칼륨, 칼슘 등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매우 좋습니다.

 

 

글  에이빙 김태경 기자

편집, 디자인  홍보전략팀 안미연 주임